공지사항



작성자 Admin(admin) 시간 2022-02-18 21:10:13
네이버
첨부파일 :

SDGs 관련 자격증으로는 국내 최초
한국교육연구소가 SDGs 전문가 자격증 1, 2급 등록 발급을 승인받았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2월 18일 -- 한국교육연구소(소장 이인규)가 환경부 심사를 거쳐 SDGs 전문가 자격증 1, 2급 등록 발급을 최종 승인받았다고 18일 밝혔다. 

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이하 지속가능 개발 목표)는 유엔이 ‘지속 가능한 지구의 발전’을 위한 국제적인 약속으로,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의 필요를 채우면서도 미래 세대가 자원을 사용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하자’는 지속 가능한 발전의 개념을 구체화해 2015년 세계 유엔 회원 국가들이 모여 합의한 17개 목표와 169개 세부 과제를 제시한다. 

이번 SDGs는 한국교육연구소가 30년간 실천적 연구로 한국 교육 민주화에 매진한 결과, 교육 민주화의 시대적 과제가 달성된 만큼 빈곤, 질병, 분쟁, 환경 오염, 빈부 격차, 인권 유린 등과 같은 인류의 보편적 사회 문제를 해결할 전문가 양성이 시급하다는 판단 아래 SDGs 전문가 자격증을 직업능력개발원에 신청했다. 

신청한 결과, 주무 부처인 환경부의 3개월간의 심사를 거쳐 SDGs 전문가 자격증 발급이 승인됐다. 

SDGs 전문가 자격증은 2급 과정은 30시간, 1급 과정은 60시간의 교육 과정 이수가 필요하다. 2급은 필기시험, 1급은 실습 및 필기시험을 모두 통과해야 한다. 최종 80% 이상 점수를 받은 이수자만 자격을 취득하게 된다. SDGs는 교육, 컨설팅, 인증, 심사, 정책개발, 행정 등 각종 직무에 종사할 전문가들에게 직무 적합성을 검증할 수 있는 수단이 될 전망이다. 

기후위기와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류와 지구의 지속 가능성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가운데 한국교육연구소는 이번 SDGs 전문가 자격증 승인으로 관련 전문가 양성을 통한 국가와 지방정부의 지속가능 발전 목표(SDGs) 달성 및 기업의 지속가능경영(ESG) 확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한국교육연구소는 대학과 평생교육시설, 시민단체 등에 교육 과정 및 교과 외 활동을 설계할 때 연구소의 SDGs 전문가 자격증을 널리 활용토록 한 내용을 담은 공문을 보냈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 또는 이메일로 하면 된다.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