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작성자 Admin(admin) 시간 2017-07-18 16:33:33
네이버
첨부파일 :

(사)한국교육연구소에서는 이번 주 금요일 6시 서울시교육복지종합지원센터 회의실에서 학습동아리 모임을 갖습니다.

이번 주에는 특별한 주제없이 자유토론합니다. 김대유 박사님께서는 고교학점제 관련 정책토론회 계획을 가지고 심도있는 토론을 제안하고 계십니다. 아시다시피 고교학점제는 단순한 선택교과 확대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학생들의 욕구에 맞는 더많은 교과 콘텐츠를 학교가 생산할 수 있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어느 정도나마 교사노동의 유연화 혹은 자격제도 유연화를 인정해야 하며, 이동이 가능한 복도와 교과교실이 더욱 확충되어야 하고, 학생들은 생애목표에 따른 학습이력관리 개념이 있어야 하고, 대학에게는 진로트랙 개념에 따른 사정이 필요하며, 학점 이수가 느린 아이를 위한 유급제도와 이수가 빠른 아이를 위한 월반제도 검토되어야 하고 이를 유연한 학제를 통해 지원하여야 합니다. 또, 대도시의 학교는 일정 욕구를 가진 학생들만으로 동아리화하여야 하고 중소도시의 학교는 교육과정 클러스트가 가능해야 하며, 농어촌 학교는 K-MOOC과의 결합이 허용되어야 합니다. 노동조합이 이를 받아들이도록 하기 위한 협상도 필요합니다. 간단하지 않는 이 고교학점제를 문재인 정부가 공약으로서 성공리에 수행하기 위해서는 치밀한 전략과 전술이 준비되어야 할 것입니다. 여하튼 많은 분들이 참석하셔서 좋은 안이 도출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회원 및 이사님들의 많은 참석을 부탁드립니다.

 

 

장소 : 연구소회의실 : 서울시 관악구 관악로 144 - 세미나 장소와 동일.
(서울대입구역 2번출구 직진 우남네오폴리스203호)

 

 

 

 

comments powered by Disqus